오늘 해외 입국자에 대한 격리 면제에 대한 보도가 쏟아졌습니다.
이에 관련해 세부호핑투어닷컴에도 정말 오랜만에 한국에서 문의를 받기도 했습니다. ^^
일단 필리핀이 입국 격리 면제 예외의 국가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들어가는 경우 격리 면제에 해당이 됩니다.
다만 몇 가지 자세한 사항을 확인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세부에서 한국 입국 시 PCR 검사가 필요한가
그동안 진행하던 PCR 검사 부분에 대한 언급이 없기에, PCR 검사 없이 백신 접종 완료 확인만 가능하면 격리 없이 입국이 되는 것인지 PCR 검사 결과가 별도로 필요한 것인지 확인이 되어야 겠습니다.
만약 한국으로 입국시 세부에서 출발 전 음성 PCR 검사결과가 필요하다면 이 부분에 대한 세부 현지에서의 준비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COOV 앱의 필리핀 현지에서 활용
한국은 COOV 앱을 통해 백신 접종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COOV 앱이 필리핀에서도 인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별도의 영문 접종 확인서를 발급 받지 않고 필리핀으로 입국할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해 보입니다.
그럼 세부 여행객들의 편의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부 입국 시 음성 PCR 검사 필요한가
마지막으로 필리핀은 계속 좋은 코로나 상황을 이어가고 있기에 경보 수준(한국의 거리두기 방침)을 3월에 1단계로 낮추었으며 이제는 0 단계까지 낮추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관련 기사가 나오는 것을 보면 늦어도 4월에는 실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조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음성 PCR 검사지 제출 부분이 제외되기를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 시 일단 격리 면제는 곧 시행이 되는 만큼 앞으로 많은 분들이 세부호핑투어닷컴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겠습니다.
준비 할 것이 적지 않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