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에 진행된 오슬롭 고래상어 & 모알보알 거북이 투어 이야기입니다.
성인 5분이 세부호핑투어닷컴을 찾아주셨으며 세부에 입국하는 날 바로 고래상어와 거북이를 보기 위해 출발을 하였습니다.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 모알보알 투어는 세부호핑투어닷컴의 세부 남부 지역 투어 중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세부 여행 상품입니다.
새벽에 출발하여 동이 틀 무렵 오슬롭에 도착, 고래상어 투어를 시작하며 고래상어를 만난 이후 모알보알로 이동을 하여 바다 거북이와 정어리들을 만나고 다시 세부시티나 막탄 지역으로 돌아오는 약 15시간 정도 필요한 하루 일정의 세부 여행 상품입니다.
이동 거리도 짧지 않고 소요 시간도 길어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 여행 상품입니다만 고래상어와 바다 거북이를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여행 상품입니다.
여기에 새벽 3시에 세부시티나 막탄 지역에서 출발을 해야 하는 만큼 만약 세부 공항에 새벽에 도착을 한다면 바로 출발을 할 수 있어 하루 숙박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 세부 공항에 도착한 이후 출발하는 새벽 3시까지 시간이 붕 뜨는 경우 세부 공항 근처의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고 휴시을 취한 이후 출발 할 수 있게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동이 틀 무렵에 도착한 오슬롭 해변..
많은 인파에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만 고래상어를 만나보면 왜 많은 전세계 관광객들이 몰려드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는 아침 6시부터 시작이 되며 정오까지만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하루 입장 가능한 인원수 제한도 있어 정오가 되기전에 마무리가 되는 날도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6시 전에 오슬롭에 도착을 하며 입장 대기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몰리는 관광객들을 위해 패스트트랙이라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빠른 입장을 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으며 세부호핑투어닷컴에서 진행하는 투어에는 패스트트랙이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래상어와 함께 하는 영상 또는 사진 촬영을 위해서는 적지 않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세부 바다에서 좀 자유롭게 유영을 할 수 있으면 좀 더 좋은 구도의 사진이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눈으로 보면 그 덩치에 놀라게 되는 오슬롭 고래상어.
그 크기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익숙해 지며 30분이라는 제한 시간이지만 고래상어와 함께 하게 됩니다.
위 영상은 투어 당일에 촬영한 영상입니다.
참고로 당일 투어에는 세부호핑투어닷컴 현지 직원이 동행을 하게 되며 액션캠(고프로)를 지참하게 됩니다.
이 액션캠으로 촬영을 진행합니다만 보유하고 계신 액션캠이 있다면 그 액션캠으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오슬롭 고래상어를 만난 이후에는 투말록 폭포를 방문하게 됩니다만 이 팀의 경우 투말록 폭포는 생략하고 바로 모알보알로 출발하였습니다.
단독 투어로 진행되기에 이렇게 일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모알보알 투어 – 거북이 & 정어리
모알보알에 도착하면 점심 식사를 하게 됩니다.
점심 식사 이후 휴식을 좀 취한 이후 거북이와 정어리를 보기 위한 스노클링이 시작됩니다.

모알보알은 아직 세부 막탄에 비해 좋은 바다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카(배)를 타고 나가지 않아도 바로 앞바다에서 거북이와 정어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아직 산호도 살아있고 아직까지 방문객 수가 많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도 더 발전이 되면 방카를 타고 나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날 처음 가는 포인트는 바로 정어리떼를 볼 수 있는 포인트로 수심이 좀 깊은 곳입니다.
이렇게 수면에서 잡고 있을 수 있는 부유물이 제공되어 물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잡고 이동하면서 바다속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이동을 합니다.

정어리들을 촬영하고 올라오는 중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정어리들은 좀 깊은 수심에 있습니다.
잠영이 가능하다면 들어가서 정어리 사이에서 헤엄을 칠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수면에서 정어리떼를 구경하게 됩니다.

정어리들을 만나본 이후에는 거북이를 보기 위해 포인트를 이동하게 됩니다.
바다 거북이들은 깊지 않은 수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알보알의 거북이들은 아직까지는 사람을 보고 도망을 가지 않습니다.
세부 막탄에서 보게 되는 거북이들은 사람을 보면 쏜살같이 이동을 하는데..
이런 거북이의 행동 때문에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촬영을 해도 지 갈 길을 가는 거북이
영상에서 추출한 사진으로 살짝 비율이 옆으로 늘어나기는 했네요.

사진으로 보는 거북이 보다는 영상으로 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모알보알에서 거북이까지 만난 이후에는 이 팀이 예약하신 막탄의 숙소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이 날의 투어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 모알보알 거북이 투어는 세부 여행에서 빠지지 않은 여행 상품입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이후에 가와산 캐녀닝 투어로 갈 것인가 모알보알 투어로 갈 것인가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캐녀닝 투어는 젊은 층이 좀 더 선호하고 있으며 모알보알 투어는 가족과 함께 하는 팀이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10시간 이상 걸리는 투어인 만큼 하루를 모두 소비해야 하는 합니다만 세부를 방문하는 일정 중 하루는 꼭 투자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성인 2인이상 출발 가능하며 당일 투어에는 운전기사와 세부호핑투어닷컴 현지직원이 차량에 동승하게 됩니다.
현지 규정에 따라 오슬롭과 모알보알에서는 그 지역 현지 직원이 투어 리딩을 하게 됩니다만 당일 함께 하는 세부호핑투어닷컴 현지직원이 전체적인 가이드 및 헬퍼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단독 투어입니다.
하루 출발 가능한 팀 수가 한정적이니 휴가철이나 연휴와 같은 시즌에는 이른 예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예약은 세부호핑투어닷컴 홈페이지의 예약하기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해 주시면 되며 예약금 입금이 확인되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과 함께 고래상어와 거북이를 바로 눈 앞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