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부호핑투어닷컴입니다.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에 대한 유의사항, 준비물 등 세부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 참고할 수 있게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이 2013년 9월 17일에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시작하였으니 어느덧 10년 넘게 진행을 하고 있네요.
진행하고 있는 현지 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인 만큼 좀 더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세부호핑투어닷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보면 2013년 9월 17일에 오슬롭 데이투어를 시작한다는 공지가 확인이 되네요.
지금 진행하는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와는 약간 일정이 달라지기는 했습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에서 놀라게 되는 2가지

엄청난 대기줄

정점 출발 시간이 빨라져서 이제는 새벽 3시에서 4시 출발이 마지노선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미 타 업체들은 새벽 2시에서 3시로 한 시간을 댕겨 출발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발 시간이 댕겨진 이유는 이야기 하자면 길 듯 하여 생략을 해보겠습니다.
동이 트는 시간 6시 부터 입장이 가능하기에 이 시간대를 맞춰서 각 업체들이 출발을 해서 정말 일찍 도착했음에도 도착하면 긴 대기줄을 보게 됩니다.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패스트트랙

세부호핑투어닷컴에서 패스트트랙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만 패스트트랙이라고 대기 없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 패스트트랙 줄에서도 대기를 할 수 있는 점은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고래상어

고래상어가 크다는 것은 다 알고 갑니다만 막상 세부 바다속에서 눈에 보이는 고래상어는 정말 큽니다.
특히 수중에서 스노클링 장비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보면 더 커보입니다.

처음에 이 고래상어의 크기에 몸이 굳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습니다.
겁이 좀 나시더라도 시간이 조금만 흐르면 고래상어의 크기에 적응을 하게 되니 이 부분은 너무 놀라지 않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준비물 및 유의사항

여행용 목베개

차량으로 이동하는 동안 사용할 목베개를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세부시티나 막탄 숙소에서 출발할 때는 모르겠습니다만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은 피곤함으로 차에서 주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용 목베개 하나 챙기시면 비행기 안에서도 차량안에서도 활용 가능하니 짐이 많더라도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녀들과 함께라면 여행용 카시트

위에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2013년 9월부터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시작했습니다만 점점 자녀들과 함께 하는 가족팀들의 예약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들어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데…
만약 자녀가 카시트, 보통 카부스터가 필요한 나이라면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꼭 여행용 카시트를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은 꼭 가입을 하고 세부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여행 시 여행사에서 또는 예약한 현지 업체에서 여행자 보험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만 제공 받는 여행자 보험의 보장이 최대치는 아닐 겁니다.
보장 범위, 한도를 최대치로 올려도 여행자 보험 비용이 그만큼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세부시티와 라푸라푸시티(막탄)에서 멀리 벗어나야 하는 만큼 필히 가입 부탁드리겠습니다.

촬영장비

스마트폰 방수팩을 구입해서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래상어와 스노클링 시에 촬영을 하기 위해 가져오는 분들이 계시는데 고래상어와 스노클링 중에는 활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세부호핑투어닷컴에서는 고프로 대여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일 투어에 함께 하는 세부호핑투어닷컴 현지 직원이 고프로 11 히어로 블랙 또는 오즈모를 가지고 나가서 사진 및 영상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은 홈페이지 갤러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고프로 보다 더 좋은 촬영장비가 있어 가져오셔야 한다면 예약 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멀미약

차를 오랜 시간 탑승해도 멀미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멀미약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바로 고래상어를 만나보게는 되는 바다의 수면이 잔잔하지 않습니다.

위 영상과 같이 너울이 제법 있으며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수면에 떠 있으면 이 넘실되는 너울을 다 몸으로 느끼게 됩니다.
여기에 덩치 큰 고래상어들이 한두마리가 아닌 여러 마리가 주위를 휘젓고 다니기에 잔잔하기가 어렵습니다.

배멀미에 민감하시다면 필히 멀미약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배멀미가 일어나는 상황을 경험하지 않으셨다면 멀미약을 미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옷차림

고래상어와 스노클링을 위해 래시가드, 수영복 등 바다에 들어갈 복장을 준비해 오시거나 미리 입고 오십니다.
옷차림을 준비물 및 유의사항에 넣은 이유는 바로 움직임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고래상어의 크기에 놀랍고 신기하기도 하고 지켜보다가 이후 부터는 고래상어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입수를 하게 됩니다.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도 위에서 눌러줘서 잠시 바다 속으로 들어가서 고래상어가 배경으로 나오는 사진을 촬영하게 해주는데…
이럴 때 옷이 올라가거나 내려가서 신체가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점을 고려해서 바다 속에서도 잘 고정이 되는 옷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알면 좋은 것들

수심이 깊고 시야가 좋지는 않다.

스노클링 포인트의 수심이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고래상어가 돌아다니는 만큼 시야가 막탄섬 주변의 날루수안, 힐루뚱안 해양공원과 같이 좋지는 않습니다.

고래상어와 부딪히기도 합니다.

여행객은 고래상어를 만지거나 발로 차면 안됩니다만 고래상어는 나를 칠 수가 있습니다.
이 고래상어들이 사람을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돌아다니기에 종종 일어나는 일입니다.

현지 직원들이 리딩 및 촬영을 합니다.

당일 세부호핑투어닷컴 현지 직원이 투어에 함께 합니다만 오슬롭 고래상어 현지에서는 오슬롭 현지 직원들이 리딩 및 촬영을 합니다.
이런 부분은 오슬롭, 캐녀닝, 모알보알 등 다른 지역에 방문하게 되면 모두 해당됩니다.

단독 투어이지만 현지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방카를 타고 출발합니다.

현지에 도착해 고래상어 보호를 위한 짧은 브리핑을 듣고 난 이후 작은 방카를 타고 고래상어들이 있는 포인트로 이동을 하는데, 이 때 방카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게 됩니다.
팀의 인원이 방카 한대를 꽉 채울 수 있으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지 않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함께 하게 됩니다.

30분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고래상어와 스노클링은 최대 30분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짧은게 아닌가 할 수 있습니다만 너울이 있는 바다에서 30분 떠 있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만약 체력적으로 힘들다면 방카(배)로 올라가 있어도 되니 무리해서 시간을 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바다가 안좋으면 문을 닫습니다.

태풍이나 열대저압부로 오슬롭 지역이 영향을 받는 경우 안전을 위해 문을 닫습니다.
태풍이 필리핀으로 향한다는 기사를 접한다면 태풍 이동 경로를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하면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바로 컨디션 조절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부모님과 자녀와 함께 하는 팀이라면 세부여행 내내 컨디션 조절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컨디션 조절이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한 세부여행이 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예약을 하셨다가 자녀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당일 취소하는 팀들의 수가 적지가 않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