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에는 필리핀에 2-3개의 태풍이 영향을 줄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7월 관련 기사와 마찬가지로 필리핀 기상청인 PAGASA(Philippine Atmospheric, Geophysical and Astronomical Services Administration)에서 공식 발표한 것은 아닙니다만 PAGASA의 기상 전문가(Obet Badrina)의 언급을 인용하여 필리핀 뉴스 관련 매체에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의 내용에 따르는 8월에는 필리핀의 관할 해역에서 2-3개의 태풍이 생성이 되거나 유입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 필리핀 해역에서 열대 저압부 – 태풍으로 성장을 하거나 필리핀 해역 밖에서 열대 저압부가 생성된 이후 필리핀 해역으로 접근을 하여 태풍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7월 기사에서는 필리핀 북부 지역에서 태풍이 생성되어 북쪽, 즉 일본 쪽으로 이동을 할 것이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만 8월에는 태풍 생성 지역 및 이동경로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일단 7월은 예상한 내용에 맞게 3호 태풍 개미와 4호 태풍 프라피룬은 필리핀 북부 지역에서 생성되어 각각 베트남 대만으로 향했습니다.
8월에 영향을 준다는 2-3개의 태풍은 생성이 예상되는 지역이나 예상 이동 경로에 대한 이야기가 없으니 좀 주시를 해야할 듯 합니다.
이미 태풍 2개가 생성되고 훑고 지나가서 필리핀 인근 해역의 수온은 좀 낮아졌을 듯 한데… 필리핀 인근 해역에서 생성될 것인지 지켜봐야겠네요.
태풍 개미가 지나가지 않은 일본 남쪽이 더 유력해 보이는데….
10월까지는 2-3개의 태풍이 필리핀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세부 여행을 계획 중이시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