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 태풍 독수리가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생성되었습니다.
필리핀은 EGAY 라는 별도의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즉 태풍 독수리와 태풍 EGAY는 같은 태풍입니다. ^^
PASAGA, 필리핀 기상청에서 예측한 5호 태풍 독수리의 이동경로입니다.
참고로 필리핀의 경우 한국과는 태풍의 등급 부여에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태풍 독수리는 한국에서는 태풍으로 부릅니다만 필리핀은 열대폭풍으로 부르는 단계입니다.
태풍 독수리는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느리게 서진을 하다가 23일부터 속도를 내어 북서진을 하게 됩니다.
필리핀에 가깝게 붙어서 이동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필리핀 북부 지역은 영향은 받는다는 예측입니다.
유의해서 볼 부분은 태풍 독수리가 슈퍼 태풍까지 발달할 것으로 예측한다는 점입니다.
강한 세력으로 필리핀 북부 지역에는 간접 영향권에 들어가게 됩니다.
한국 기상청에서 예측한 5호 태풍 독수리의 예상 이동 경로입니다.
필리핀에서 예측한 이동 경로와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서진을 더 길게 하여 필리핀에 더 가깝게 붙은 이후 북서진을 해서 필리핀 북부 지역에 상륙은 하지 않으나 아주 가깝게 지나가는 이동 경로입니다.
그리고 태풍 독수리의 경우 세력이 ‘강’까지 발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5호 태풍 독수리 세부에는 영향 미비할 듯
한국과 필리핀의 태풍 독수리의 예상 세력과 이동 경로가 차이가 있습니다만 세부에는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7월 25일, 26일 세부에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큰 무리 없이 세부 여행을 즐기실 수 있으실 듯 합니다.
다만 아직은 예상 이동 경로이기에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태풍 독수리가 북서진을 늦게 하여, 즉 더 서쪽으로 이동을 하여 필리핀에 가깝게 붙게 된다면 세부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계속 태풍 독수리의 이동 경로를 체크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