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26일 한 팀이 세부 판다논 호핑투어를 이용하셨습니다.
세부 판다논 호핑투어 코스는 올랑고 딸리마 해양공원에서 스노클링을 한 이후 판다논섬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 판다논섬은 2011년 세부호핑투어닷컴이 영업을 시작할 즈음 한국여행객들에게 조금씩 알려지던 아주 작은 섬입니다.
막탄에서 방카로 1시간 정도 가야하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맹그로브와 산호가 있는 막탄섬에서는 보기 힘든 백사장이 있는 특징이 있는 섬입니다.
2015년 즈음에는 인기에 힘 입어 판다논섬을 방문하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만 이제는 소수의 업체들만 판다논섬을 방문하고 있으며, 세부호핑투어닷컴도 판다논 코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과 같이 세부호핑투어닷컴 사무실이 위치한 앞 바다에서 출발을 합니다.
단독 호핑투에 맞게 막탄의 공용항구가 아닌 사유지에서 출발합니다.
판다논섬이 백사장이 있는 해변을 보유한 작은 섬입니다만 모래가 있다는 것은 바로 스노클링 포인트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에 판다논섬 가는 길에 올랑고 딸리마 해양공원에서 스노클링을 즐기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많이 한산해진 판다논섬
바닷물이 들어오는 기간에는 2개의 섬, 바닷물이 빠지는 기간에는 한 개의 섬이 되는 판다논섬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세부호핑투어도 시기에 따라 유행을 하는 코스나 트렌드가 있습니다.
판다논섬은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세부 막탄 인근에서 좀 멀리 떨어진 다른 섬들과 함께 인기를 얻었습니다.
함께 인기를 얻던 솔파섬이나 가와간섬은 이제는 기억 속으로 잊혀졌습니다만 아직 판다논섬은 그래도 여행객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세부를 최소 한번 이상 방문하신 팀들이나 세부에 거주하는 팀들이 찾는 듯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 이후부터 지금까지 조인호핑투어에 파티형식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만 세부호핑투어닷컴은 2011년 오픈 이후 그대로 단독호핑투어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단독호핑투어만 운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성인 2인이상 예약 가능하며 예약은 홈페이지 예약하기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합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과 함께 세부에 함께한 나의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세부 바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