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호핑투어가 취소 되는 이유가 궁금하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 태풍이 오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취소가 되었어요.
  • 다른 업체는 호핑투어가 진행되는 듯 한데 취소가…
  • 태풍이 오고 있다는데 호핑투어가 취소될까봐 걱정이에요..

이런 문의를 적지 않게 받기도 하고 이런 글들이 눈에 띄기도 합니다.

세부호핑투어가 취소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안전을 위해서 입니다.
1년 365일 해양스포츠가 진행이 되는 세부 환경을 고려하면 중요한 부분이며 한국의 기준에 비해 높습니다.
한국의 여름휴가철에 제트스키를 비롯한 해양스포츠 사고 뉴스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듯 합니다.
세부에서 한국 여행객이 사고가 났다는 기사가 난 적이 요즘은 거의 없을 겁니다.

예전에는 각 업체의 재량에 따라 당일 호핑투어 진행을 결정하였습니다.
이 재량이라는 것은 세부 바다와 함께 자란 현지 직원의 능력에 따라 좌우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어느 업체는 호핑투어를 진행하고 어느 업체는 호핑투어를 취소하고.. 이런 일이 일어났었습니다.

이후 업체들이 참고할 수 있는 공문이 내려오기 시작하였습니다.
강제성은 없었으며 참고하라는 수준이였습니다.
이 시기에도 어느 업체는 호핑투어를 진행하고 어느 업체는 호핑투어가 취소되고 했습니다.

코로나 이전 몇 년 전부터는 강제성이 있는 공문이 내려오기 시작하였습니다.
레벨에 따라 호핑투어 진행여부가 판별이 되며 코스트 가드가 이에 따라 제지를 합니다.
다만 코스트 가드가 없는 곳에서는 방카 출발이 가능하기에 호핑투어 진행이 가능은 합니다만…
요즘은 이렇게 무리해서 진행을 하는 곳은 없을 겁니다.

그 외의 경우

세부호핑투어는 비가 와도 진행이 됩니다.
세부 바다만 괜챦다면 폭우가 와도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세부 바다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면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올랑고섬에서 많이 벗어나 있는 날루수안 코스의 경우 오전에는 좋았으나 오후에 급격하게 바다의 환경이 바뀌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 방카가 너울 때문에 날루수안섬에 접근을 하기 어려워 날루수안섬에 들어간 손님들을 다시 태우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힐루뚱안 + 날루수안 코스의 경우 보통 날루수안을 먼저 방문하게 됩니다.

오전에는 좋으나 오후에 바람으로 인해 너울이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세부호핑투어닷컴에서 자체적으로 호핑투어 진행을 취소하거나 코스를 올랑고 쪽으로 변경을 합니다.
이런 날은 예약한 팀의 문의를 많이 받기도 합니다만 안전을 위한 조치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예약한 호핑투어가 당일 기상악화 또는 세부 바다의 안좋은 상태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면 아쉽겠습니다만 하루 다른 일정을 진행하시거나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일 취소 통보가 아닌 2-3일 전 취소 통보라면 다른 업체에 한번 연락을 해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듯 합니다.

참고로 기상악화로 인해 호핑투어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예약 취소 및 환불 조치 또는 다른 날로 일정변경으로 이어집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