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4일에 진행된 세부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중에 촬영한 사진 및 영상 중 일부를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 날 찾아주신 팀은 어른 6과 아이 4이 함께한 팀이었으며 아이들은 4세부터 10세까지 어린 친구들이였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세부를 찾아주신 팀입니다.

이 팀이 세부호핑투어닷컴에 예약한 세부 여행 상품은 세부 여행 3박5일 패키지입니다.
총 3일에 걸쳐 투어가 진행이 되며 오슬롭 고래상어 와칭 투어 + 세부호핑투어 + 세부시티투어 체크아웃 패키지가 혼합된 패키지입니다.

첫번째 일정으로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선택해 주셨습니다만 모알보알도 방문을 희망하셔서 오슬롭 모아보알 투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세부 공항에서 바로 픽업이 진행되었으며 공항 픽업 이후 오슬롭으로 이동하는 일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세부에 도착해서 바로 오슬롭 고래상어를 만나러 가는 경우 아무래도 체력적인 부담이 있기는 합니다만 1박 숙박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인원수가 많은 팀일 수록 이렇게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따듯한 세부는 1년도 여름 못지 않은 시즌에 해당이 되어 많은 전세계 여행객들이 세부를 방문하게 됩니다.
다른 날과는 좀 늦게 고래상어를 만나기 위해 오슬롭 바다로 출발을 했습니다.
동이 튼지 좀 지난 듯 합니다.

고래상어들이 모여있는 이 곳 오슬롭 바다는 수심이 제법 깊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일단 방카(필리핀 전통배)위에서 대기를 하다가 어느정도 여유를 찾으면 바다에 들어가서 고래상어를 보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이 날은 부모님이 이렇게 아이와 함께 상당히 짧은 턴으로 고래상어를 아이들이 볼 수 있게 함께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다시 방카 위에서 휴식을 취했다가 다시 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중간중간 혼자 이렇게 유영을 하면서 고래상어와 스노클링을 즐기기도 했구요.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이 날 촬영한 영상입니다.
편집을 해서 계속 아이들이 스노클링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짧게 한번 돌고 쉬었다가 다시 들어가는 형태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방카의 양 옆 날개를 잡고 계속 바다에 떠 있는 것 보다는 이 방식이 좀 더 좋은 듯 합니다.

오슬롭 고래상어가 있는 바다의 너울이나 수심 등을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좋은 날이 계속 이어지면 너울이 거의 없는 날도 있기는 합니다만 덩치 큰 고래상어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녀서 어느정도 너울을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고래상어와 만남이 끝난 이후에는 투말록 폭포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투어가 진행된 2024년 1월에는 투말록 폭포 방문이 가능했습니다만 현재는 물이 말라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투말록 폭포 대신 만타유판 폭포를 방문하고 있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투말록 폭포를 떠나 도착한 곳은 바로 모알보알 입니다.
모알보알에 도착하여 점심식사를 하게 되며 그 이후 바로 앞 바다에서 바다 거북이와 정어리들을 만나게 됩니다.

보통 처음에는 얕은 수심의 바다 거북이 포인트를 그 다음에는 깊은 수심의 정어리 포인트를 방문합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바다 거북이와 정어리들을 만나보는 동안 어린 아이들은 이렇게 보드 위에 앉아 있다가 바다에 들어가서 거북이나 정어리를 잠시 보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 2024년 1월 24일

바다 거북이와 정어리떼 포인트를 촬영한 영상입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영상 중간에 촬영하는 현지 직원의 기침 소리는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바다 거북이는 성인은 걸어가도 될 정도의 수심으로 모래가 있는 포인트라서 부유물 때문에 시야기 좋지 않게 나옵니다만 눈으로 보는 시야는 영상에서 보이는 것 같이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모알보알에서 바다 거북이와 정어리들을 만나고 난 이후에는 세부 숙소에 체크인을 하기 위해 출발을 하였습니다.

이 팀의 다음 일정은 다음 날인 1월 25일 세부호핑투어로 이어졌습니다.

연관 글 :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단독 세부호핑투어 – 세부여행 3박5일 패키지 2일차


아이들과 함께 하는 팀의 경우 오슬롭 고래상어 & 모알보알 투어의 예약률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고래상어, 바다 거북이 그리고 정어리떼를 볼 수 있는 투어 상품이기에 그런 듯 합니다.
다만 오슬롭과 모알보알 모두 짧은 동선이 아니기에 이런 점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오슬롭 고래상어 & 수밀론섬 투어를 선택하시는 듯 합니다.
특히 3대가 함께 오시는 가족팀의 경우 오슬롭 고래상어 & 수밀론섬 투어의 예약률이 높습니다.

젋은 층의 경우는 좀 더 액티비티한 오슬롭 고래상어 & 캐녀닝 투어를 더 선호하시는 듯 하구요.

세부 남부 지역인 오슬롭을 방문하기에 세부시티 또는 막탄에서 차량으로 이동 거리, 시간이 짧지는 않습니다.
10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 하루 일정의 투어입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에서 진행하는 만큼 단독 투어로만 진행이 됩니다.
성인 2인 이상 예약 가능하며 하루에 출발 가능한 팀 수에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즌이나 연휴 기간에는 이른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예약은 세부호핑투어닷컴 홈페이지의 예약하기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호핑투어닷컴과 함께 어메이징한 고래상어를 바로 앞에서 직접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